전통주 뉴스

전통주갤러리, ‘대한민국 전통주 소믈리에’들의 성지로 급부상

조회 수 987 추천 수 0 2021.07.29 16:49:07
사진: 전통주갤러리 3인방, 좌측부터 김영우 국가대표 전통주소믈리에, 이성국 전통주소믈리에, 김민현 전통주소믈리에가 라이브커머스를 준비하고 있다.


전통주갤러리가 ‘전통주 소믈리에’라는 새로운 직업군의 성지이자, 일터로 급부상하고 있다.

전통주갤러리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통주 홍보공간으로 ‘전통주 소믈리에의 성지(聖地)’로 정점을 찍은 것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올 상반기다.

현재 전통주갤러리는 ‘국가대표 전통주 소믈리에’가 세 명에 이른다. 전통주갤러리를 통해 1500여개소의 이르는 우리술 양조장의 지원군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이현주 관장이 2012년 ‘제3회 국가대표 전통주 소믈리에 대회’에서 1등을 거머쥐었고, 권나경 본부장이 2017년 같은 대회에서 역시 1등을 차지했다. 김영우 전통주 소믈리에는 2019년 역시 같은 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국가대표 전통주소믈리에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전통주소믈리에를 선발하는 대회로 사단법인국제소믈리에 협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대회로 올해 10회를 맞이하고 있다.

방송가에 전통주소믈리에 열풍을 일으킨 개그맨 정준하 국가대표 전통주소믈리에도 지난 2018년 해당 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특히 국가대표 전통주소믈리에인 전통주갤러리 이현주 관장은 개그맨 정준하를 직접 지도하여 수상에 이르게 한 장본인이기도 하다. 


출처 : https://www.sedaily.com/NewsView/22P3NVSP2L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XE Login